[오늘의 국회토론회-16일]대한민국 오페라 발전을 위한 심포지엄

[the300]16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

이지윤 기자 l 2019.10.16 06:05

대한민국 오페라 발전을 논의하는 심포지엄이 16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상헌 더불어민주당 의원·국립오페라단·대한민국오페라단연합회는 이날 '대한민국 오페라 100년을 위한 준비'를 주제로 오페라계의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이날 포럼에서는 이장직 전 중앙일보 음악전문기자가 '해외 오페라극장 운영 현황과 한국 오페라 제작 환경 비교', 지은주 대전오페라단 단장이 '국공립 및 민간오페라단의 역할과 운영 방향 제언', 이영조 작곡가가 '한국형 오페라 제작과 오페라단 운영 모델 제시'를 주제로 각각 발제에 나선다.

이어 박정원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학장, 강민우 누오바오페라단 단장, 서혜연 서울대학교 오페라연구소 소장, 하만택 코리아아르츠그룹 대표가 지정토론을 한다. 좌장은 주성혜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가 맡는다.

국립오페라단은 "최근 오페라계에서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오페라 전용 극장 및 국립오페라극장 시스템 도입과 관련해 구체적으로 논의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국공립오페라단과 민간오페라단이 협력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심도있는 얘기가 오갈 것"이라고 밝혔다.

[의원실 행사]

*대한민국 오페라 발전을 위한 심포지엄 : 대한민국 오페라 100년을 향한 준비
-14:00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
-이상헌 의원실, (재)국립오페라단, (사)대한민국오페라단연합회

*글로벌디지털기업 과세, 어떻게 할 것인가?
-14:00 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212호)
-이춘석 기획재정위원장실

*청년의 좌절과 분노, 무엇부터 해야하나
-11:00 의원회관 제7간담회의실(210호)
-유성엽 의원실, 윤영일 의원실, 대안신당(가칭)

*충청북도 공업용수도 공급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
-10:00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
-경대수 의원실, 박덕흠 의원실, 변재일 의원실, 정우택 의원실, 오제세 의원실, 이후삼 의원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