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BBC·르피가로 인터뷰..교황청신문엔 특별기고

[the300]유럽순방 앞두고 한반도평화프로세스·케이팝 등 홍보

김성휘 기자 l 2018.10.12 12:11
【뉴욕=뉴시스】박진희 기자 = 제73차 유엔총회 참석을 위해 뉴욕을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오전(현지시간) 파커 뉴욕 호텔에서 미국 FOX 뉴스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18.09.25. pak7130@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재인 대통령이 유럽 순방을 앞두고 복수의 현지 언론과 인터뷰하고, 교황청 공식매체에 기고문을 싣는 등 한반도 평화 외교를 알린다.

12일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영국 BBC와 인터뷰 했다. 이 가운데 일부 내용은 한국시간 이날 저녁 8시, 현지시간 정오에 인터내셔널 BBC 월드뉴스 채널로 방송된다. 

문 대통령은 프랑스 르 피가로(Le Figaro)와는 서면 인터뷰를 갖는다. 또 교황청 기관지(L’Osservatore Romano, 로세르바토레 로마노)에는 특별 기고문을 싣는다.

BBC는 유럽권은 물론 세게적으로 영향력 있는 매체다. 르피가로는 프랑스의 대표적 보수지로 알려졌다. 이처럼 다양한 매체를 통해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를 알리고, 국제사회 지지를 끌어낸다는 계획이다. 유럽 사회에 한류와 케이팝 등을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효과도 기대된다. 

교황청 매체 기고의 경우 세계 가톨릭 신도들에게 주는 메시지도 적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청와대에 따르면 세계인구의 17.7%인 약 13억명이 가톨릭 신도다.

문 대통령은 미국 뉴욕을 방문한 지난달 말에는 미국내 대표적 보수매체 폭스뉴스와 인터뷰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