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룡' 황교안, 한국당 전격 입당…대표 선거 출마 가능성

[the300]11일 김병준 만나 입당 의사 밝혀…친박·TK 구심점 역할 기대

강주헌 기자 l 2019.01.11 21:44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1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349회 국회(임시회) 제7차 본회의 정치·외교·통일·안보·교육·사회·문화에 관한 대정부질문에 출석해 의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이동훈 기자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자유한국당에 입당한다. 다음 달 27일 예정된 전당대회에 황 전 총리의 출마 가능성이 커졌다.

 

김용태 한국당 사무총장은 11일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에게 확인한 바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오늘 황 전 총리 쪽에서 연락이 와 함께 만났다"며 "이 자리에서 황 전 총리는 입당 의사를 밝혔고, 시기는 당과 협의하겠다고 했다"고 전했다.

 

김 사무총장은 "다만 전당대회 출마 얘기는 '이 자리에서 없었다'고 확인했다"고 밝혔다.

 

황 전 총리가 입당 의사를 밝히면서 당권 구도도 크게 출렁일 전망이다. 황 전 총리가 다음 달 예정된 전당대회에 출마 의사를 밝힐 경우, 친박계(친박근혜계)‧TK(대구‧경북)의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황 전 총리는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정국에서 대통령 직무대행을 수행한 이력을 바탕으로, 각종 조사에서 친박‧TK의 지지를 받으며 야권 유력주자로 주목받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 6.13 지방선거에서도 서울시장 출마설이 돌았지만 황 전 총리는 잠행을 이어간 바 있다.



the300 국회의원 INDEX

Best Ranking

지난 한달, the300 기사 중 가장 많이 등장한 국회의원은 누구?
  • 1 홍영표 9%69건
  • 2 이해찬 9%68건
  • 3 나경원 7%55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