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도 백신 다 맞았나요?…제이홉 "일곱명 모두 맞았어요"

[the300]

뉴욕(미국)=정진우 l 2021.09.20 22:25
[뉴욕=뉴시스] 김진아 기자 = 그룹 BTS(방탄소년단)이 2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유엔본부 총회장에서 열린 제2차 SDG Moment(지속가능발전목표 고위급회의) 개회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09.20.

"저희가 UN에 온다는 소식을 듣고 백신 접종을 했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이 자리를 빌려 말씀드리면, 저희 일곱 명 모두 백신을 맞았습니다."(BTS 제이홉)

방탄소년단(BTS)이 2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제2차 SDG Moment(지속가능발전목표 고위급회의)' 연설에 나서 7명 멤버 모두 코로나19(COVID-19) 백신 접종 완료 사실을 알렸다.

' RM'은 "백신 접종은 저희를 기다리는 팬들을 만나기 위해, 그리고 이 자리에 오기 위해 끊어야 하는 티켓 같은 거였다고 생각한다"며 "오늘 전해 드린 메시지처럼 우리는 우리가 지금 할 수 있는 것들을 하는 중이다"고 강조했다.

'뷔'는 "백신 접종도 그렇고, 새로운 일상을 이어가기 위한 노력들이 계속되고 있으니까 곧 다시 얼굴을 마주하고 만날 날도 멀지 않은 것 같다"며 "그때까지 모두 긍정적인 에너지로 일상을 채워갔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뉴욕=뉴시스] 김진아 기자 = 그룹 BTS(방탄소년단)이 2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유엔본부 총회장에서 열린 제2차 SDG Moment(지속가능발전목표 고위급회의) 개회식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연설을 듣고 있다. 2021.09.20.

'RM'은 "세상이 멈춘 줄 알았는데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며 "모든 선택은 변화의 시작이라고 믿는다. 엔딩이 아니다"고 했다.

그러면서 "새롭게 시작되는 세상에서 서로에게 '웰컴!'이라고 말해 줬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76차 유엔총회' 계기로 열린 이번 행사엔 최근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별사절'(문화특사)로 임명된 BTS도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참석했다.

문 대통령은 지속가능발전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선 미래 세대의 참여가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BTS의 건설적 영향력을 통해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미래 세대의 관심이 높아지길 바란다고 했다.

BTS는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BTS의 'Permission to Dance' 공연영상이 유엔 웹티비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중계됐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