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새로운 물결에 공감하는 'MZ 지도부' 탄생 기대"

[the300]

이정혁 l 2022.12.05 14:48
(서울=뉴스1) 허경 기자 =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2022.12.5/뉴스1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5일 "미래 세대의 새로운 물결에 공감하는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 지도부가 탄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가 끝나고 기자들과 만나 "차기 지도부가, 우리도 마찬가지입니다만 그야말로 상식과 공정, 정의의 가치를 바탕으로 시시비비를 가려내는 그런 MZ세대, 젊은 세대들에게 공감하는 그런 지도부가 되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비상대책위원장은 "오늘도 전대 관련 논의를 가진 바가 없다"며 "전대 개최 문제는 우리 국회 최대 현안인 내년도 예산안 처리를 마무리한 후에 논의를 개시하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했다.

이날 비대위는 비공개 회의에서는 국회 후반기 여당 상임위원장 선출 관련 선거관리위원회 구성안 등을 의결했다. 선관위원장에는 송언석 원내 수석부대표, 위원으로는 장동혁·김미애·박대수·윤두현·홍석준·전봉민 의원이 임명됐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