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인재영입위, 20일 홈페이지 개설…전 국민에 인재 추천 받는다

[the300]

안재용 l 2023.11.17 17:02
(서울=뉴스1) 황기선 기자 = 이철규 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장이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비공개로 열린 인재영입위원회 임명장 수여식에 참석하고 있다. 2023.11.17/뉴스1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회가 오는 20일 전 국민을 대상으로 영입 인재를 추천받는 홈페이지를 개설한다. 내년 총선 뿐 아니라 국정전반에서 일할 인재를 영입해 국민 신뢰를 얻겠다는 취지다.

국민의힘 인재영입위는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에서 임명장 수여식을 진행한 뒤 당사에서 첫 회의를 열고 인재 영입과 홍보 방법 등을 논의했다.

인재영입위는 △약자에 대한 원칙 △격차 해소를 위한 통합 △질서 있는 변화 등을 원칙으로 내세웠다.

회의에서는 오는 20일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국민들로부터 직접 인재를 추천받는 방안이 논의됐다. 인재 영입 추천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영입한 인재를 끝까지 책임지기로 하는 내용도 검토됐다.

인재영입위는 국민 추천제를 통해 내년 총선에 출마할 인재가 아니더라도 당 발전을 위한 폭넓은 인사를 추천받기로 했다.

한편 인재영입위는 이르면 이달 말부터 영입 인재를 순차적으로 발표할 전망이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