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文 "우리 성과, 빼앗길 수 없어..日 부당한 수출규제에 맞설것"

[the300]제74주년 광복절 경축사

김성휘 기자 l 2019.08.15 10:44
문재인 대통령은 15일 충남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열린 제74주년 광복절 경축식에서 "우리 국민이 기적처럼 이룬 경제발전의 성과와 저력은 나눠줄 수는 있어도 빼앗길 수는 없다"며 "일본의 부당한 수출규제에 맞서 우리는 책임 있는 경제강국을 향한 길을 뚜벅뚜벅 걸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경제에서 주권이 확고할 때 우리는 우리 운명의 주인으로, 흔들리지 않는다"여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통합된 국민의 힘은 위기를 기회로 바꿨고, 도전은 우리를 더 강하고 크게 만들었다"며 "우리는 중동의 열사도, 태평양의 파도도 두려워하지 않으며 경제를 성장시켰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경공업, 중화학공업, 정보통신 산업을 차례로 육성했고 세계적 IT 강국이 되었다"며 "이제는 5G 등 세계 기술표준을 선도하는 국가가 되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지금까지 우리는 선진국을 추격해 왔지만, 이제 앞서서 도전하며 선도하는 경제로 거듭나고 있다"고 말했다. 
【천안=뉴시스】박진희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오전 천안 독립기념관 겨레의 집에서 열린 제74주년 광복절 경축식에서 경축사를 하고 있다. 2019.08.15. pak7130@newsis.com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