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文대통령 "파스퇴르연구소,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중"

[the300]

김성휘 기자 l 2020.04.09 11:40
[성남=뉴시스]박영태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오전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한국파스퇴르연구소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 산업계·학계·연구소·병원 합동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0.04.09. since1999@newsis.com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을 위한 산·학·연+병원 합동회의를 갖고 "한국파스퇴르연구소는 기존에 허가 받은 의약품 중 코로나19에 효과가 있는 치료제를 찾고 있다. 약물 재창출이라는 빠른 치료제 개발 방식"이라고 말했다. 

또 "여러 바이오제약 기업들도 혈장치료제와 항체치료제 및 면역조절치료제 등 새로운 치료제 개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고, 상당한 진척이 있는 것으로 안다"며 "우리가 세계적으로 상당히 우수한 수준이고, 또 아주 앞서가고 있다는 아주 희망적인 이야기를 들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오전 경기 성남 한국파스퇴르연구소를 방문,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파스퇴르연구소의 약물 재창출 연구에 대해선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두 달만에 1500여 종 중 후보물질 20여 종을 추려내고, 우수 약물에 대한 임상시험에 착수했다"며 "기업, 연구기관, 의료기관이 힘을 합쳐 임상시험 중인 의약품의 효과를 테스트하고 있는 단계"라고 말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