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어록]"제가 국회의원을 못해봐가지고…'

[the300][2015 국감]박원순 서울시장, 남경필 지사 본받으라는 박덕흠 의원의 충고에

지영호 기자 l 2015.10.06 20:08
박원순 서울시장이 6일 오전 서울시청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서울특별시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여야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2015.10.6/뉴스1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가 국회의원을 못해봐가지고…'

6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서울시청 국정감사에서 박원순 서울시장. 박덕흠 새누리당 의원이 "어제 경기도청 국정감사에서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의원들의 지적에 대해 '알겠습니다' '고치겠습니다' 하고 빨리 수긍하는 것을 보고 정치력이 있는 분이구나 라고 생각했다"고 비교하자.

박 의원은 "오늘 국회의원들이 여러차례 지적을 하시고 하셨는데, 인정할 것 인정하시면 좀 더 좋은 시장이 되실 것으로 본다"고 충고했다.

이에 박 시장은 "잘 알겠다"고 간단히 답했다.

앞선 5일 열린 경기도 국감에서 남 지사는 쏟아지는 질의에 대해 "좋은 지적이다", "의원님의 생각과 의견이 같다"며 긍정적으로 답변해, 의원들과 별다른 힘겨루기 없이 무난하게 국정감사를 마쳤다. 박 지사는 5선 국회의원 출신이다.

반면 박 시장은 의원들의 지적에 "사실을 바로잡겠다", "그건 의원님이 잘못 알고 계시다", "검토는 해보겠다"는 식의 답변을 내놔 여야 의원들로부터 반감을 샀다.

공유하기